금일 새벽,
디아블로2 개발자 방송을 통해
패치에 대한 내용과
PTR 서버 관련 소식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.
해당 방송은 영어로 진행되었는데요.
커뮤니티에 내용을 요약해주신 고마운 분이
있어서 이를 가져와봤습니다.
★방송내용 정리 - 디아블로2 레저렉션 갤러리
오역 제보바람 라이브 들으면서 번역한거 틀릴수도있음PTR 서버에서 테스트후 라이브에 도입예정PVP 테스트도 해줬으면 한다. 특히 바뀐 밸런스를 이용해서.PTR 작동방식 : 99레벨 탬플릿 캐릭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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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TR 서버에서 테스트후 라이브에 도입예정
PVP 테스트도 해줬으면 한다. 특히 바뀐 밸런스를 이용해서.
PTR 작동방식 : 99레벨 탬플릿 캐릭터가 들어있는 테스트 서버로 진행될 것이다. 2.4패치 전에 미리 선보일 수 있을 것
1. 래더서버와 스탠다드서버의 공용창고 작동방식에 대하여
래더 -> 스탠다드로 전환시 래더 공용창고는 꺼내기만 가능한 임시창고로 바뀌어서 스탠으로 추가 탭으로 넘어옴. 일정시간 유예기간을 준 뒤 안꺼내면 삭제
2. 스탠다드 서버는 전 시즌 래더컨텐츠를 모두 포함할 것이다. 매 시즌 새 룬워드가 추가되면, 바로 직전 래더 컨텐츠는 모두 스탠다드 서버 컨텐츠가 된다.
-> 매 시즌마다 새 룬워드를 추가할 거다
3. 오프라인 싱글 플레이는 모든 래더 컨텐츠가 적용될 수 있을 것이다
4. 밸런스 토킹
아마존
- 닷지 어보이드 이베이드 애니메이션 블러킹 등의 불편한 요소들을 개선했다
- 임페일은 더 이상 AR영향 안 받음. 무조건 히트스킬이 됐다. 스마이트처럼
- 발키리 6초쿨 삭제
- 원소마의 마나소모는 줄어들 거고 데미지는 늘어났다. 포인트를 찍을수록 더 크게 데미지가 상승하게 바뀌었다
어쌔신
- 마샬아트는 이제 3차지를 저장한 다음 한번에 소모하지 않고, 1차지씩 소모하게 바뀔거다.
- 잘 안쓰는 피니싱무브들 버프했다. 플레이스타일이 엄청 달라질거다.
- 피닉스 스트라이크 예시 : 3번 차징한 다음 3번의 피니싱 무브로 3->2->1 차지를 순서대로 발동 가능
- 섀도우 디시플린의 캐스팅 딜레이 감소, 지속시간 증가 등의 자잘한 버프가 있다.
- 데스 센트리의 시너지를 모두 삭제했다. 모든 빌드에서 쓸 수
- 블레이드 퓨리 : 시너지 추가, 엔드게임 데미지 증가.
바바리안
- 함성은 스킬을 찍을수록 업스케일링이 더 되게끔 바뀔 것이다.
- 리프/리프어택의 느린 선딜을 바꿨다. 훨씬 빨라질 것
- 버서크와 컨센트레이트 간 시너지 추가(?)
- 더블스로우 1렙부터 기본20% 뎀증 넣어서 시너지 없이도 작동하게 만들 것
- 프렌지에 인크리즈 스태미나 시너지 추가로 딜증가.
- 그림워드에 주변 물리저항 감소, 슬로우추가
- 훨윈드는 변경없음
드루이드
- 가장 큰 버프가 있는 클래스다.
- 불스킬쪽 캐스팅 딜레이 혜택을 가장 많이 받았다.
- 아크틱 블래스트는 트위스터 시너지를 받게끔 할거다.
- 트위스터 더 쓸만하게 바뀜
- 늑대/곰드루 폼일때 사이클론아머 사용가능해짐
- 늑드루 : AR증가버프.
- 곰드루 : 전체적인 성능 버프가 있다.
- 파클 시너지 감소, 단독으로 사용가능 가장 큰 변화가 있는 스킬. 늑드루/곰드루의 물리면역
- 드루의 모든 소환에는 랜덤 체력 밸류가 있었다. 이제 툴팁만큼 정확하게 HP가 표시됨.
- 레이븐은 소환드루의 평타스킬처럼 바뀔것.
- 스피릿류의 기본 저항 증가. 특히 헬에서의 몸빵 증가.
- 스피릿 울프는 물리데미지 이제 콜드 원소데미지를 가한다.
- 현재는 각 스킬 자체를 버프한 상태이기 때문에 한꺼번에 소환하지는 않을 것. 의견 남겨달라
네크로맨서
- 해골메이지 버프
- 아이언 골렘의 쏜즈오라 버프
- 본넼의 깡딜버프가 있다. PVP에서 너무 강력해졌다면 알려달라.
- 본아머 버프.
- 저주는 1포만 찍어도 너무 강력했다. 위큰 저주부터 밸런싱을 할거다. 많이 찍은 만큼 강력해지는 첫 저주스킬이 될것
- POD, PD2처럼 시체생성 메카닉은 없을 것
팔라딘
- 홀리볼트는 이제 100%관통된다
- 피스트 버프, 마찬가지로 홀리볼트 100%관통 선딜/후딜 감소
- 쏜즈 작동방식 바뀜. %베이스로 반사하지만 반사데미지 자체를 추가할 것이다. 굳이 안 맞아도 자동으로 반사되게끔 할 것이다.
- 홀리파이어의 버프가 있다.
- 팔라딘의 숨겨진 패시브들 [파이어 레지오라 찍으면 최대 파이어저항 증가 같은 패시브들]이 전부 툴팁표시가 될 것이다.
- 팔라딘은 이미 OP라서 건들게 별로 없었다
소서리스
- 팔라딘과 마찬가지로 별로 건들지 않음
- 프로스트노바 업스케일링 버프.
- 인페르노/블레이즈 깡성능 증가. 블레이즈는 이속버프 추가했다
- 히드라의 캐스팅 딜레이 삭제. 최대 하이드라 소환개수 증가. 이제 트랩신처럼 부드럽게 작동한다.
- 노바에 스태틱 필드, 썬더스톰 시너지 추가. 소서의 가장 강력한 근거리 스킬이 될 것이다.
- 썬더스톰 버프.
5. 용병 밸런스
1막용병 : 광역 원거리 딜스킬 추가. 용병 고유스킬임
2막용병 : 이제 헬에서 6개 오라종류 모두 고용가능하다. 굳이 나메로 안 가도 된다
3막용병 : 스탯 자체를 올렸다. 엘리멘탈 유틸스킬도 추가했는데 PTR애서 확인필요
5막용병 : 스탯 증가, 바바의 배틀크라이 스킬사용[방깎]. 우리가 추가할 룬워드와 잘 어울릴 것
6.래더 룬워드
- 더미데이터상 존재만 했던 역병/무늬 룬워드 추가. 약간의 조정이 있지만 거의 그대로 들어올 것
- 중간렙을 채울 중간 단계 룬워드를 추가하는게 목표였다. 스텔스와 수수 사이의 갭을 메꿀 만한.
- 새 룬워드는 PTR에서 볼 수 있다. 굴룬 쓰는 룬워드 힌트 줬음. 조드, 참, 말, 이스트 등의 룬들이 더 자주쓰일 것
7. 세트아이템 업데이트
- 디아3처럼 세트가 지배하는 상황은 피하고 싶다.
- 안쓰이는 세트템[버서크]등의 조정이 있다
8. 기타 변경사항
드랍레벨 85LVL 지역들 추가할 거다. 3막 아라크니드 레어, 무너진 사원 같은 곳을 포함해서
3막 트라빈컬 스킵은 불가능해질 것이다. 이제 칼림의 의지를 완성해야 증오의 사원 입장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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